|
테솔로는 이번 학회에서 자체 개발하고 있는 ‘델토 그리퍼 시리즈(Delto Gripper Series)’ 중 휴머노이드 로봇핸드 ‘델토 그리퍼 5핑거(DG-5F)’와 ‘델토 그리퍼 3핑거(DG-3F)’를 출품한다. 특히 DG-5F는 △다양한 산업용 및 협동 로봇과 호환 △개발자 모드 지원 △각 모터 별 위치 및 전류 피드백 등이 모두 가능하다.
테솔로 관계자는 “DG-5F는 인간 손의 구조를 가장 정밀하게 구현한 로봇 핸드로, 강화학습이나 모방학습 기반 시뮬레이션 결과를 실제 환경에서도 자연스럽고 정확하게 재현할 수 있다”라며 “이로써 Sim2Real 간 오차를 최소화하고 현실 적용 가능성을 크게 향상시켰다”고 소개했다.
|
이 밖에도 DG-3F-M은 물체를 파지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충돌 및 간섭 문제를 개선했다. 내구성과 유지보수성도 더욱 확보해 양산 라인에 적용할 수 있을 정도의 기술적 신뢰성까지 갖췄다. 완전 모듈형 설계로 볼트만으로 쉽게 탈부착할 수 있고, 특정 부품 교체 시 전체 분해 없이 부분적인 유지보수도 가능하다.
테솔로는 이번에 선보이는 신규 로봇핸드 제품 외에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제품 업그레이드를 통해 로봇 자동화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ICLR 학회를 포함해 세계 유명 로봇 및 자동화 관련 학회와 전시회에 다양하게 참가하며 해외 시장 진출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과대망상'이 부른 비극…어린 두 아들 목 졸라 살해한 母[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7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