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결원, NH투자증권 금융인증서 이벤트 시행

송주오 기자I 2024.11.22 08:54:09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금융결제원은 22일부터 13일까지 NH투자증권에서 금융인증서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NH투자증권 금융인증서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증권 분야에서 금융인증서 이용이 확대됨에 따라 증권사이용 고객이 금융인증서의 편리하고 안전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개최하였으며, NH투자증권에서 금융인증서를 발급 또는 이용한 고객이 인증 화면에서 이벤트 참여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폰 16프로(2명) △에어팟 맥스(10명) △신라호텔 식사권(40명, 1인 2매) △스타벅스 기프티콘(120명)을 제공한다.

금융인증서는 20개 은행·하나증권, NH투자증권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에서도 발급될 예정이다.

금융인증서는 기존 공동인증서와 달리 하나의 인증서로 은행, 증권, 카드, 보험 등 전 금융회사에서 범용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신한투자증권, 교보증권, iM증권, 유진투자증권 등 다수의 증권사에서도 금융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61개 금융회사를 비롯하여 청약홈, 정부24, 홈택스 등 다양한 공공기관에서도 이용되고 있다.

금융결제원은 금융권 인증서비스 전문기관으로서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한 인증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