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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폭스미디어는 지난달 탑릴스를 통해 국내 최초 숏폼 드라마를 출시한 뒤 한 달 만에 총 4편의 드라마를 공개하는 등 초기 시장 선점에 주력하고 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 연출로, 바쁜 현대인의 눈높이에 들어맞은 2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기승전결을 녹인 탄탄한 시나리오, 숏폼과 K 드라마의 성공적 결합으로 출시 이후 꾸준한 주목을 받고 있다.
여기에 여타 OTT와 달리 에피소드당 소액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진입 장벽을 낮추고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등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탑릴스는 앱스토어 정식 출시 직후 엔터테인먼트 부분에서 1위를 차지, 공개 초기엔 전체 무료 앱 인기 차트 1위에 오르며 숏폼 드라마 플랫폼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최근 국내 시장에서 숏폼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탑릴스’를 향한 관심도 커질 전망이다.
유영청 네오리진 부사장은 “올 한 해 네오리진은 주력 사업인 게임사업의 성장과 자회사를 통한 신규 사업 다각화라는 두 가지 성장전략을 전개하고 있다”며 “최근 디씨바이와의 유통사업 진출과 더불어 폭스미디어와의 숏폼 드라마 시장 진출까지 초기 시장 선점이 순조로워 1분기 경영실적이 애초 경영계획 목표치를 초과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폭스미디어는 K-콘텐츠 경쟁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웹 소설, 웹툰, 영상 IP와의 합작을 통해 개성 있고 글로벌 확장성을 갖춘 제작사들을 발굴, 유럽·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