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코레일, 태풍 '난마돌' 북상에 19일 오전 열차 운행 조정

이연호 기자I 2022.09.18 21:15:11

무궁화호 등 일반 열차 22편 운행 중지·12편 단축 운행

[이데일리 이연호 기자] 제14호 태풍 난마돌(NANMADOL) 북상에 따라 한국철도공사가 일부 열차 노선을 조정한다.
제11호 태풍 ‘힌남노’ 여파로 일부 열차 운행이 중단된 지난 5일 오후 서울역 전광판에 관련 안내문이 표시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태풍 ‘난마돌’이 북상함에 따라 오는 19일 9~12시 열차 운행을 일부 조정한다고 18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코레일은 경부·경전·대구·동해·영동선의 5개 노선에서 무궁화호 등 일반 열차 22편의 운행을 중지하고 12편은 단축 운행한다.

KTX와 동해선 전동 열차는 태풍 경로나 영향에 따라 탄력적으로 조정할 계획이다.

코레일 측은 “태풍 경로에 따라 열차 운행이 추가로 조정될 수 있으니 중요한 일정이 있는 고객은 다른 교통편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구매한 승차권은 미리 취소하지 않아도 수수료 없이 전액 자동으로 환불된다. 단 현금으로 구매한 고객은 1년 이내 전국 각 역에 방문해야 반환받을 수 있다.

코레일은 추가 운행 조정 시에 코레일톡이나 고객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즉시 안내할 예정이다.

태풍 피해

- 오후 2시 육상 태풍특보 모두 해제 - 태풍 '난마돌' 위력 빠르게 약화…최악은 면했다 - 시설물 잡고 버텨보지만...태풍 난마돌, 지역별 최대 고비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