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는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대만 타이베이(TWTC)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베트남 호치민(SECC)에서 ‘K-뷰티엑스포’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5월과 8월 각각 신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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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7회차인 ‘K-뷰티엑스포 대만’은 매년 수출 비중이 증가하며 성황리에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K-뷰티엑스포 베트남’은 최근 K-뷰티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해 처음으로 열리는 행사다.
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에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경기도 소재기업을 대상으로 참가비 할인과 운송 및 통역원 비용 등을 지원하며 코트라 타이베이, 호치민 무역관에서는 직접 선별한 바이어를 초청해 참가업체와의 1대 1 수출상담회도 제공한다.
아울러 킨텍스와 코트라, 경기지방중소기업청이 협력해 대만 전시회 참가기업을 위한 ‘경기도 K-뷰티 대만 온라인 유통망 입점 지원사업’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재율 킨텍스 대표이사는 “국내 뷰티업계에서 수출 판로개척을 위한 동남아 시장 진출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K-뷰티엑스포 대만과 베트남을 현지 전문 뷰티 전시회와 동시 개최하고 100억원 규모의 수출상담을 목표로해 전시회가 성공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K-뷰티엑스포’가 열리는 대만과 베트남이 속한 아세안 시장은 6억5000만명의 인구와 연평균 5%대의 높은 경제 성장률로 중국을 대신한 신흥 뷰티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대만은 한류와 K-뷰티 제품에 대한 높은 인식뿐 아니라 중화권 국가(중국·홍콩·대만) 중 제재 없이 안정적으로 수출이 가능한 국가라는 장점이 있다.
베트남 역시 연평균 30% 이상씩 한국 화장품 수출액이 증가하고 현지 화장품 수입국 중 우리나라가 1위를 달성하는 등 K-뷰티의 유망시장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