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포즈커피는 비대면 주문 선호 현상과 함께 시간을 절감하길 원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2021년부터 자체 앱을 공식 론칭하고 운영 중이다.
앱 가입자수는 2021년 300만여명에서 2022년 650만여명으로 1년 만에 2배 이상 증가했다. 지난해엔 1000만명을 돌파해 현재 120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컴포즈커피는 자사 앱 활성화를 위해 가입 고객 대상 프로모션과 이벤트 비용은 본사에서 부담하고 있다. 컴포즈커피는 최근 커피 프랜차이즈들의 치열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2022년 기준 페점률이 약 0.5%대로 업계 최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1년 기준 커피 업종의 평균 폐점률은 7.8% 수준이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가맹점 2500호점 성과는 지난 10년간 함께 노력한 가맹점주들과 컴포즈커피를 믿고 사랑해 준 고객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소통과 지원으로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이어가는 것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으로 컴포즈커피의 경쟁력을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