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 임플란트 보철물 ‘Amber Mill Abut Crown’ 출시

박정수 기자I 2024.11.12 10:12:37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치과용 보철수복 소재 제조기업 하스(450330)는 기존 임플란트 크라운의 단점을 보완한 일체형 임플란트 보철물 ‘Amber Mill Abut-Crown’을 신제품으로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하스(HASS)는 지난 7월 코스닥 시장에 입성하며 치과용 보철수복 소재 제조분야의 글로벌 선두주자로 도약했다. 지난해 기준 매출 160억 원을 기록하며 강릉과학산업단지를 대표하는 세라믹 소재 기업으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회사가 수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개발한 이번 신제품은 임플란트 어버트먼트와 상부보철물이 일체형으로 결합된 ‘Amber Mill Abut-Crown’이다.

해당 제품은 기존 임플란트 보철물 제작 과정의 단점을 해결했다. 치과의사, 치과기공사, 환자에게 △높은 심미성 △보철물 제작의 간편함 △단축된 방문횟수와 진료시간 △향상된 생체친화성 등 혁신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존 임플란트 보철물은 어버트먼트(지대주)와 보철물을 각각 제작한 후 결합하는 방식으로 제작되어 다소 복잡하고 까다로운 과정을 거쳤다. 하스가 개발한 이번 신제품은 어버트먼트와 보철물이 하나로 결합된 일체형 구조로, 임플란트 본체인상 후 구강 내에 쉽게 시적 할 수 있는 최종 보철물을 신속하게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자연스러운 치아 색상을 구현할 수 있어 심미성이 뛰어나고, 스크류 홀 내부에 음식물이 잔류하는 문제를 개선해 보철물의 위생적 유지 관리가 용이하도록 디자인됐다. 또한, 다양한 쉐이드와 투명도를 제공해 환자 개개인의 구강 환경에 맞춘 정밀한 보철물 제작이 가능하다.

하스는 본격적인 제품 홍보를 위해 11월 16일~17일 양일간 개최되는 ‘2024 대한치과보철학회 추계학술대회(대구 BEXCO)’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신제품 얼리버드 유저를 위한 체험단을 공개 모집한다. 이메일 또는 전화 문의 AMDC(Amber Mill Design Center), 하스 쇼핑몰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2025년 1월까지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