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지난 4월 초부터 주 2일 이상 재택근무를 상시화하고 스마트오피스를 구현하는 자율좌석제를 도입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알맞은 조직문화 구성에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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뿐만 아니라 자리 예약 시 이름 대신 사용하는 닉네임을 정해 근무 중에도 직급 대신 닉네임을 부르는 등 수평적이고 재미있는 조직 분위기를 만들었다. 또 스마트워크 리더 가이드라인을 정해 업무상 협업이 필요할 시 리더가 직접 담당자를 찾아가는 등의 조직문화로 개선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3개월 동안 스마트워크 시행 후 보완을 거쳐 하반기부터 고도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변화관리를 위한 조직을 구성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설문조사, 캠페인 등을 통해 스마트워크 시스템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다른 팀에서 근무하던 직원들이 서로 가까운 자리에서 일하면서 타 팀과 타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 소속감과 유대감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 간 교류와 소통 강화를 위한 활기찬 조직문화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