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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협약은 코스맥스의 K인디브랜드 지원 올어라운드 시스템과 SSG닷컴의 플랫폼 영향력을 기반으로 ‘ODM-플랫폼-브랜드’ 3자 동반 성장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코스맥스는 글로벌 1위 화장품 ODM 기업이자 K인디브랜드 대표 인큐베이터로서 연구개발 및 생산 전 과정의 전문성을 제공한다. MZ세대 소비자 겨냥 제품 선별 노하우, 우수한 품질을 통한 차별화 전략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국내외 4000여 고객사와 협업하며 축적한 데이터베이스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시장에서 주목받는 K뷰티 트렌드 및 인기 제형 등을 제안한다.
SSG닷컴은 코스맥스를 통해 발굴된 신진 인디브랜드사의 본격적인 판로 개척 및 성장을 지원한다. 정기 광고·마케팅 지원, 고객 체험단 운영, 쓱세일·쓱데이 등 대형 행사 참여 기회 제공 등을 통해 브랜드사가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오르도록 돕는다.
코스맥스는 신규 브랜드 육성을 위해 미국,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태국 등 코스맥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에 대비해 올해 초 생산가능수량을 30억개 이상으로 확대하는 등 선제적 시스템을 구축했다.
최재우 코스맥스 마케팅부문장은 “30년 이상 축적된 높은 기술력과 차별화된 품질경쟁력으로 신규 브랜드 육성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국내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인 SSG닷컴과 함께 K뷰티 인디브랜드사 성장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