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CEO “지금 필요한 것은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자유”

강경록 기자I 2020.06.23 09:45:40

22일 전세계 온라인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혀
트립닷컴, 글로벌 여행 회복 캠페인 발표
제인 순 "파트너사 대상 다양한 지원책 낼 것"

22일 열린 트립닷컴 그룹 온라인 기자 간담회에서 트립닷컴 그룹 CEO 제인 순이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트립닷컴)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우리는 다시 여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전 세계가 지금 필요한 것은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자유다”

온라인 여행 선도기업 트립닷컴 그룹의 제인 순 대표이사는 22일 여행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글로벌 여행 회복 캠페인 ‘트래블 온’(TRAVERL ON)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발했다.

이번 행사는트립닷컴 그룹의 새로운 시작을 설명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온라인 간담회에서는 침체한 여행업계의 숨통을 터주기 위해 새로운 안전 기준과 유연성 보장 정책, 프로모션 진행 등을 소개했다.

트립닷컴 그룹의 공동설립자 겸 회장인 제임스 량은 “우리가 지난날 다녀왔던 여행의 소중한 추억들은 이 어려운 기간 동안 우리에게 힘을 주었다”며 “우리는 파트너 업체들과 함께 고객들이 다시 여행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자신감, 영감, 자유를 제공하고자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발표에서는 변화하는 여행업계의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트립닷컴 그룹이 구글과 공동으로 진행한 ‘트래블 트렌드 리포트’(Travel Trends Report)도 소개했다. 이 보고서는 트립닷컴 그룹의 비즈니스 분석 데이터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대상으로 한 구글 트렌드 분석을 통해 진행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국내 여행이 가장 먼저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소비자들의 약 70% 이상이 단기 여행 상품을 검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몇 개월 동안 체험한 불확실성에 대한 여파로, 이제 소비자들은 ‘유연성’을 여행 고려 시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꼽았다. 57%의 소비자들이 여행을 예약할 때 위약금 없는 취소정책이 가장 매력적인 요소라고 답했다. 이와 같은 유연성과 더불어서, 27%의 소비자들은 여행을 예약할 때 가장 중요한 동기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인 것으로 나타났다.

제인 순은 “이번에 발표한 안전 강화 및 유연한 상품에 관한 대책과 함께 고객과 파트너사 대상의 다양한 지원책으로 앞으로 다가올 여행을 안전하고 즐겁게 만들어나갈 것이다.”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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