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업계에서 첫선을 보인 할인랭킹은 한정 수량 타임세일 행사로 고객에겐 할인 혜택을, 가게 사장에겐 홍보에 도움을 각각 주는 성과를 거뒀다.
요기요에 따르면 할인랭킹에 참여하기 전후 가게의 평균 주문수를 비교하면 평균 26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평균 할인율을 25% 이상으로 설정한 가게는 주문수가 477% 늘어나기도 했다.
할인랭킹으로 판매된 메뉴는 평균 1시간 42분 만에 품절된 것으로 조사됐다. 도미노피자는 할인랭킹에 등록된 메뉴의 재고가 완판되기까지 20분 걸렸다.
요기요 고객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홈 화면 ‘할인랭킹’ 배너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무료 배달 멤버십 ‘요기패스X’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통한 ‘요기패스X’ 구독자도 중복 적용을 통해 배달앱 가운데 가장 큰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김효진 요기요 R&D센터 PO는 “고객에겐 메뉴 고민없이 즐길 수 있는 할인 혜택을, 가게 사장님에겐 매출 증대에 도움드릴 수 있는 할인랭킹 서비스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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