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NFT 마켓플레이스 2.0 플레이놈, 캠핑장 프랜차이즈 기업 우니메이카와 MOU

이윤정 기자I 2022.08.19 10:55:32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플레이놈(이하 플레이놈)은 지난 8월 18일 국내 최초 캠핑장 프랜차이즈 ㈜우니메이카(이하 우니메이카)와 NFT 기술을 활용한 캠핑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정운희 ㈜우니메이카 대표(왼쪽), 문성억 플레이놈 대표(오른쪽) (사진=플레이놈)
양사는 도래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시대에 발맞추어 블록체인과 NFT, 나아가 메타버스 기술을 캠핑 산업에 접목함으로써 새롭고 진일보한 캠핑 문화의 확산을 함께 도모하고, 나아가 각종 레저산업의 발전에 대해서도 공동으로 대응하기로 하였다.

플레이놈은 성능과 상호운용성, 비용 효율 및 보안 측면에서 더 한층 진보된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인 레저메타버스 블록체인 기반의 첫 번째 서비스 플랫폼으로, 창작자와 기업 및 단체 등 엄선된 NFT 프로젝트와 그들의 팬과 사용자, 그리고 NFT 투자자로 구성된 DAO를 중심으로 토큰(레저메타, LM) 이코노미를 통한 지속적인 문화경제 공동체의 실현을 목적으로 하는 NFT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이다.

우니메이카는 국내 최초의 캠핑장 프랜차이즈로 내년까지 전국의 캠핑장 30여 개를 확보할 예정이다. 정운희 우니메이카의 대표는 ”이번 플레이놈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과 캠핑을 접목함으로써 국내 캠핑 문화와 산업이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성억 플레이놈 대표는 “캠핑장 프랜차이즈 선두주자인 우니메이카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프리미엄 캠핑 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향후 각종 레저 산업 진출에도 긴밀히 협조함으로써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며 “이번 협약에 이어 국내외의 관련 기업 및 단체들과의 협력관계를 폭넓게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