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입 입시박람회도 메타버스로"…고양시, 내달 7일 수시입시박람회

정재훈 기자I 2021.07.19 10:08:53
[고양=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대학 입시박람회도 ‘메타버스’로 열린다.

경기 고양시는 시청소년재단,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8월 7일 메타버스 플랫폼 적용 2022학년도 수시입시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대학입시설명회가 어려운 상황에서 수험생과 학부모의 입시에 대한 불안과 혼란을 최소화 하고자 가상공간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적용한 비대면으로 운영하며 수험생 및 학부모는 가상공간에서 1대1 대학별 입시상담을 받을 수 있다.

고양시는 지난해에도 수시입시박람회를 드라이브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해 성공적인 입시박람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포스터=고양시 제공)
입시박람회는 내달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2시간씩 총 3회 진행한다. 고려대와 성균관대, 서강대 등 수도권 주요 대학 및 강원대, 충북대 등 지방거점 국립대학 등 61개 대학의 입학사정관 122명이 참가하며 사전 신청은 23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박람회에 이어 9일부터는 개인별 총 3회 일정으로 경기도교육청 대입진학 리더교사로 학교현장에서 고3 수험생 입시를 지도한 34명의 전문교사가 참여해 자기소개서 초안 작성부터 첨삭, 최종완성까지 1:1 맞춤형 자기소개서 컨설팅도 진행한다.

이재준시장은 “수험생들의 안전을 지키고 변화하는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메타버스 방식 대입박람회을 도입했다”며 “학생, 학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 참여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또는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