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한병원정보협회, KHF 2024서 병원의료정보특별관 개최

이윤정 기자I 2024.08.29 10:03:02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IT 기술이 이끄는 병원 혁신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는 KHF 2024가 오는 10월 2일부터 4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병원의료정보특별관에는 진료 예약부터 조회, 실손보험 자동청구가 한번에 가능한 서비스, 스마트 너스 콜, 스마트 환자정보시스템, 보이스 EMR, 스마트병원시스템 등 첨단 의료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이 참가해 혁신적인 기술과 솔루션을 다수 선보인다. 참가 기업으로는 △레몬헬스케어 △메가존 클라우드 △휴니버스글로벌 △SK브로드밴드 등이 대표적이다.

KHF 2023 (2023.9.14. COEX)
대한병원정보협회는 추계학술대회를 통해 빅데이터 활용 및 병원 생산성 향상 관련된 논의를 진행한다. 대한병원정보협회는 국내 병원소속의 의료정보 전문가들이 속해 있으며, 병원 내 IT기술 활용 고도화를 위해 매년 2회에 걸쳐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1일차인 10월 2일에는 ‘의료데이터 활용에 대한 고찰: 의료마이데이터 확산과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에 대한 주제로 데이터 관련 강의가 진행된다.

2일차인 10월 4일에는 ‘의료 IT가 견인하는 생산성과 비용효과성’을 주제로 의료IT분과가 열린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병원의료 시스템 혁신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와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특별전과 학술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0월 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하면 무료입장(현장등록 2만 원)이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