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 앱으로 제공되던 ‘T스팸필터링’ 서비스가 탑재되면서 SKT PASS 앱 이용자는 별도 절차 없이도 스팸 차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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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SS 스팸필터링은 기존 T스팸필터링 서비스가 제공하는 차단 및 관리 기능에 더해 ‘키워드 추천’, ‘미끼 문자 AI탐지 알림 서비스’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PASS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이용할 수 있다.
‘키워드 추천’은 신고된 스팸 문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스팸 메시지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추출해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사전에 수신을 차단하게 돕는 서비스다.
‘미끼 문자 AI탐지 알림 서비스’는 지인이나 금융기관 등을 사칭해 날로 교묘해지고 있는 피싱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이를 유도하는 미끼 문자를 사전에 탐지하고 고객에게 알람을 주는 등 한 단계 진화한 스팸·스미싱 차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SKT는 앞으로 AI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스팸 차단 기능, 피싱?스미싱 의심 조회 기능 등 ‘PASS 스마트필터링’을 지속 고도화 할 계획이다.
오세현 SKT Web3 CO담당(부사장)은 “PASS 스팸필터링 서비스를 통해 스팸 차단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고객의 의지에 따라 적극적인 스팸 차단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SKT는 스팸 문자로 인한 고객의 피로도를 낮추고 안전한 통신 서비스 이용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