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과 5일 롯데면세점을 방문한 대만 암웨이그룹 임직원 1200여명은 3차수로 나눠 입국해 서울, 인천, 강원도의 주요 관광지를 방문했다. 이번 일정 중 면세점 쇼핑은 롯데면세점이 유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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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지난 2일엔 부산을 방문한 대형 크루즈 단체 관광객 3000여명이 부산점을 찾아 쇼핑을 즐겼다. 중국 상하이에서 출발해 부산항에 입항한 관광객들은 자갈치 시장과 롯데면세점 부산점에서 면세점 쇼핑을 했다.
이달 말에도 중국 뷰티 기업의 인센티브 단체 관광객 800여명이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방문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롯데면세점은 단체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난달 말 중국, 일본, 동남아 지역의 주요 여행사 관광 통역사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
또 K콘텐츠를 활용해 일본과 중국 사무소를 통해 현지 시장 동향을 신속하게 파악해 외국인 관광객을 직접 유치하고, 해외 유명 여행박람회에 참가하여 면세점 홍보 활동을 전개 중이다.
김동하 롯데면세점 대표는 “45년간 쌓아온 면세점 본업의 경쟁력을 앞세워 외국인 관광객 유치와 면세점 쇼핑을 통한 여행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 다양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동을 통해 면세점 시장의 정상화와 건강한 유통 관광 시장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