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다자개발은행 조달설명회' 열린다…WB·ADB 등 참여

윤종성 기자I 2024.10.07 10:00:01

산업부· 기재부 공동 주최…코트라 후원
MDB 6곳· 베트남 등 해외발주처도 참석

[이데일리 윤종성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기획재정부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주관하는 2024 다자개발은행(MDB, Multilateral Development Bank) 조달설명회가 오는 11월 26~27일 이틀간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최된다.

세계은행 로고(출처=세계은행 홈페이지)
MDB는 세계은행, 아시아개발은행 등 개발도상국과 재원 공여국이 참여해 개도국 경제개발을 위한 자금을 지원하는 은행을 일컫는다.

정부는 MDB 조달시장에서 우리 기업들이 유망 사업을 수주하고, MDB와 각국 발주처에 우리 기업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이 행사를 열고 있다.

이번 행사는 △MDB 사업 발표회(프로젝트 포럼) △사업 설명회 △1대1 상담회로 구성된다. 행사에는 세계은행그룹(WBG), 아시아개발은행(ADB),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미주개발은행(IDB), 중미경제통합은행(CABEI) 등 6개 MDB와 베트남,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네팔 등 해외 발주처가 참석할 예정이다.

MDB 사업 발표회에서는 국제기구 조달 부서와 사업 분야별 담당자들이 사업 참여 기회와 조달 절차 등을 안내하고, 사업 설명회에서는 각국 발주처가 에너지, 전력 분야 등 유망 사업을 소개한다. 또한 MDB 신탁기금 설명회를 통해 우리 기업에게 MDB 신탁기금을 알리는 시간도 갖는다.

아울러 1대1 상담회를 통해 우리 기업이 MDB 및 해외 발주처와 협력을 강화하고 사업 수주방안 등을 상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7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참가 및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