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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의 밸류업 가이드 주 내용은 △회의 전 목적 안내 △필수 데이터만 자유 양식 준비 △모두의 발언 기회 △경청과 존댓말 △누가·언제·무엇 중심 결론 공유 등이다.
이에 따르면 주최자는 참가자 전원에게 회의 시작 전 목적을 구체적으로 안내해야 하며 데이터·자료는 재가공을 지양하고 IT 시스템 화면을 그대로 활용한다. 표지·목차·꾸미기 등 불필요한 과정도 생략한다. 피드백 시엔 당사자 입장을 존중하고 직급과 상관없이 존댓말이 원칙이다. 회의로 내린 결론은 ‘누가·언제·무엇을·어떻게’ 중심으로 사내 공유된다.
한국앤컴퍼니 측은 올 상반기 전 계열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조직몰입도 조사 결과 △합목적성 회의 △결론이 뚜렷한 효율적 회의 △회의 결과의 실행 구체성 등에 대한 임직원 요구가 가장 많았다고 설명했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지난 4월 조현범 회장의 ‘프로액티브 워킹’ 의지를 바탕으로 ’생각·소통·실행‘ 테마의 대대적 기업 문화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해인 프로액티브 컬처팀 담당은 “여러 프로그램과 함께 구성원들이 일하는 문화를 혁신 중”이라며 “회의 밸류업 가이드를 통해 불필요한 절차, 스트레스, 낭비를 줄여 더 명료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