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조아맘과 '날방TV' 진행

강경래 기자I 2022.01.11 10:18:39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코리아센터(290510)가 운영하는 메이크샵 플랫폼은 여성 패션·뷰티 전문몰 조아맘과 함께 라이브커머스 ‘날방TV’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조아맘은 세련되면서도 활동하기 편한 상품들에 주력한다. 특히 30~40대 여성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높다. 최선주 조아맘 대표가 직접 날방TV에 출연해, 기존 상품이 아닌 ‘알파카 폴라 니트 JT07066’과 ‘알파카 라운드 니트 JT07067’을 선보였다.

특히 조아맘 쇼핑몰에 날방TV를 지원, 소비자들과 댓글 등을 통한 소통과 함께 즉시 구매가 많았다. 이벤트 진행 시에도 불편이 없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15% 할인 혜택과 돌발 퀴즈, 댓글을 통한 열정왕 등을 선정하기도 했다.

메이크샵 날방TV는 코리아센터 자회사 카비오스와 공동으로 만든 뒤 시험방송 통해 서비스 안정화와 고도화를 꾀했다. 1인 창업자부터 대기업까지 스마트폰 하나로 본인이 원할 때 언제, 어디서든 생방송으로 상품 판매와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메이크샵은 모바일 SNS 전용 쇼핑몰 플랫폼 마이소호와 연동해 방송을 시청하는 이들의 간편 결제를 지원하고 자사 쇼핑몰 외에 대형 쇼핑몰, 자사몰(D2C)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날방TV를 보급할 계획이다.

김태상 메이크샵 라이브커머스 개발 총괄이사는 “누구나 원할 때 라이브커머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올해 고객사 1000여곳을 목표로 라이브커머스가 성공의 열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