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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복 분야 한류 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은 문체부가 국내 한복 중소기업과 한류 문화예술인의 협업으로 디자인한 한복을 국내외에 홍보하고 한류의 외연을 확장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지난해 김연아 전 피겨케스트 선수가 참여했고, 올해는 배우 수지가 참여했다.
올해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국내 한복 중소기업 6개사가 배우 수지를 모델로 한복 상품을 개발해 왔다. 한복의 전통적인 구성과 요소를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흐름과 감각을 살려 ‘수지 한복’을 디자인했다.
‘수지 한복’은 오는 24일 오전 6시부터 25일 오전 2시(이상 현지 시각)까지 뉴욕 타임스퀘어 브로드웨이에 있는 전광판에 화보 영상으로 공개한다. 이어 26일부터 공진원 유튜브 채널에서도 화보 영상을 볼 수 있다. 오는 20일 출간되는 유명 패션잡지 1월호를 통해서도 ‘수지 한복’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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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향미 문체부 문화정책관은 “한복 고유의 미에 한류 연예인의 매력을 더한 한복을 국내외에 소개함으로써 한복을 널리 알리고 한복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한복산업 발전과 한복 문화 확산을 위해 중소업체들의 다채로운 상품개발을 지원하는 등 정책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