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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엔드 오디오 제품에 사용되는 소재를 적용해 뛰어난 음질도 갖췄다.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에 내구성이 뛰어난 티타늄 소재를 적용해 초당 1만 번(10kHz) 이상 진동판이 떨리는 고음역대에서도 정확하고 섬세한 소리를 낸다. 저음을 재생하는 ‘우퍼’에는 가벼우면서도 탄성이 좋은 유리 섬유 소재를 채택해 보다 풍부하고 역동적인 중저음을 구현한다.
이 제품에 적용한 360도 라이팅 기능은 시각적 효과뿐 아니라 사운드의 몰입감도 높여준다. LG전자는 공간조명 전문가와 함께 협업해 △간접조명으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앰비언트 모드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색 조명으로 안정감을 주는 네이처 모드 △음악 비트에 따라 조명 색상이 바뀌는 파티모드 등 3가지 모드를 기본 제공한다.
전용 앱 ‘LG XBOOM’을 이용하면 개인 취향에 맞는 조명 패턴, 색상, 밝기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DJ 효과 기능을 활용하면 재생 중인 음악에 응원용 나팔소리와 스크래치 등 효과음을 추가할 수 있어 신나는 파티 분위기도 연출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피콕그린, 버건디, 베이지 등 다양한 색상과 따뜻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주는 패브릭 소재 등을 적용해 어떤 곳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갖췄다. 제품 위쪽에 알루미늄 소재의 손잡이를 적용해 손쉽게 옮겨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USB, AUX IN, 블루투스 등 다양한 유·무선 연결을 지원하고 최장 10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내장해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
LG전자는 LG 엑스붐 360을 이달 중 한국을 비롯,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출시한다. 국내 출하가는 49만 9000원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이 제품은 뉴노멀 시대에 맞춰 나만의 공간에서 혼자 또는 지인들과 함께 음악을 즐기려는 고객을 위해 성능뿐 아니라 인테리어 친화적인 디자인까지 강조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