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팝업스토어의 콘셉트는 ‘WOW Taste, MOM’s touch‘다. 브랜드 네임인 ‘MOM’(맘)을 뒤집으면 나타나는 ‘WOW’(와우)라는 키워드에서 착안해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맛과 양, 품질로 성공한 맘스터치만의 경쟁력을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팝업스토어는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총 5개층으로 구성된다. 1층에서는 주문한 제품을 즉시 조리해 제공하며, 2~4층은 취식과 동시에 포토존, 굿즈, 체험 이벤트 등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특히 지하 1층은 지난해 상반기 일본 웹콘텐츠 플랫폼인 ‘라인망가’에서 전체 웹툰 랭킹 1위를 기록한 웹툰 ‘재혼황후’와 협업 공간으로 조성해 코스튬과 굿즈, 한정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시그니처 치킨버거인 ‘싸이버거’를 비롯해 ‘그릴드비프버거’, ‘케이준양념감자’ 등 10가지 메뉴를 제공한다. 국내 매장처럼 반죽 묻히기부터 튀기기까지 모든 조리 과정을 주방에서 수제 방식으로 진행한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일본은 글로벌 경쟁력과 해외사업의 중장기적 성공 여부를 가늠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장”이라며 “현지인들이 맛과 품질에 민감한데다 최근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해외에서 최초로 운영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일본 소비자들에게 맘스터치, 더 나아가 국내 버거 브랜드의 경쟁력을 알리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