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HMR 브랜드 '구씨반가' 앞세워 김치 시장 본격 진입

남궁민관 기자I 2024.05.14 09:39:33

기존 갈치김치 1분기 매출 전년比 1500% 수준 급증
구씨반가 내 김치 카테고리 신설해 해당 제품 편입
청잎김치·갈치김치 등 신제품 2종도 추가 출시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아워홈은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구씨(氏)반가’에 김치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프리미엄 김치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아워홈 ‘구씨반가’ 김치 3종.(사진=아워홈)


앞서 구씨반가는 ‘갈치김치’를 선보여 소비자들에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올해 1분기 해당 제품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무려 1500% 수준 큰 폭 증가했으며 키워드 같은 기간 검색량 역시 300% 늘었다. 3040세대를 중심으로 한 시장 수요 증가와 함께 백화점 식품 코너 입점, 온라인 판매 채널 확대 등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 게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아워홈은 갈치김치를 구씨반가 김치 라인업으로 리뉴얼하고 프리미엄 김치 신제품을 출시해 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고 나선 모양새다. 신제품은 ‘청잎김치’와 ‘총각김치’ 총 2종으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저온 숙성 공법을 적용해 깊은 풍미와 식감, 완성도 높은 맛을 선사한다.

먼저 구씨반가 청잎김치는 국내산 배추, 고춧가루를 사용했으며 배추 청잎을 한 장씩 켜켜이 쌓은 후 직접 말아 담은 수제 김치다. 저온 숙성으로 충분히 익힌 후 제공해 탄력있는 식감과 깊은 감칠맛이 특징이다. 구씨반가 총각김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정갈하게 담은 양반가 김치를 구현했다. 제철 총각무를 엄선해 손수 담근 김치로 탄력 있는 식감과 달고 시원한 맛을 더했다. 속이 꽉 찬 총각무와 무청을 자르지 않고 그대로 담아 끝까지 아삭하게 즐길 수 있다.

구씨반가로 새로 편입된 갈치김치는 제주산 갈치를 넣어 깊고 시원한 맛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잘 절여진 배추에 갈치를 뼈째 썰어 넣고 양념에 버무린 후 최적의 기간 동안 숙성해 시원한 감칠맛과 깊은 풍미를 완성했다.

이재화 아워홈 HMR 사업부장은 “아워홈 김치 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색 김치 제품을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HMR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하는 등 구씨반가 브랜드 육성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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