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은 지하철 여의도역과 더현대 서울까지 이어지는 IFC몰의 국내 최장 길이 광고 매체 ‘파노라마200’을 비롯해 쇼핑몰 내부 유동인구 집중 구역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 전광판 3종’을 활용한 광고 매체 영업 및 콘텐츠 운영을 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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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은 이번 옥외광고 매체 운영을 통해 △강남역 몬테소리 전광판 △신세계 강남 센트럴시티 및 파미에스테이션 △여의도 IFC몰 등 서울 주요 상권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매체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게 됐다.
광고주 대신 옥외매체를 구매하는 역할에서 더 나아가 직접 옥외 광고물을 설치하고 투자해 매체 운영까지 전담하는 ‘옥외광고 사업자’로서 입지를 확보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또한 이노션은 최근 옥외매체 초대형화 추세에 맞춰 직접 운영 중인 강남역 몬테소리 전광판을 기존 면적의 약 2배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는 강남대로 일대 디지털 옥외광고물 중 최대 규격이다. 미디어 아트 콘텐츠 및 3D 몰입형 광고물 등을 향후 더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필 이노션 미디어경험(MX) 본부장(전무)은 “쿠키리스(Cookie-less) 시대에 옥외광고는 하나의 대안을 넘어 새로운 미디어로서 진화와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며 “이노션은 서울 시내 주요 거점에 신규 디지털 옥외 매체를 발굴하는 등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