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우리는 애플TV”…SK브로드밴드 IPTV, 11월 4일 출시

김현아 기자I 2021.10.25 10:21:18

국내 IPTV 플랫폼 최초..LG유플러스는 디즈니+ 제휴
①애플TV 스트리밍 기기 설치해 Btv 봐요
②애플TV 스트리밍 기기에서 웨이브, 디즈니+도 봐요
③스마트 셋톱 고객은 애플TV 볼 수 있어
월 6600원(36개월 할부), 애플TV+ 6개월 무료 이벤트

[이데일리 김현아]
애플TV 4K 안의 Btv 앱(SK브로드밴드 제공)
Apple TV 4K는 Apple이 2021년 4월 최초 선보인 프리미엄 미디어 스트리밍 기기다. Apple TV 앱은 Apple TV 4K 내 애플리케이션을 말한다. Apple TV+를 포함해 다양한 구독 스트리밍 서비스(OTT)의 영화, TV프로그램 등을 구독/결제하는 플랫폼(서비스)이다.
애플이 오는 11월 14일 애플TV를 한국에 출시한다. (사진=애플)


11월 12일 디즈니+의 한국 상륙 전에 애플TV가 국내에 상륙한다. 디즈니+는 LG유플러스의 IPTV에서 볼 수 있고, LG유플러스와 KT는 디즈니+를 위한 모바일 요금제도 준비 중이다.

이런 가운데 SK브로드밴드가 국내 IPTV로는 처음으로 애플과 협력해 한국에 비디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애플(Apple)TV 4K’(스트리밍 기기), ‘애플(Apple) TV+’(스트리밍 서비스)가 11월 4일 한국에 상륙한다.

최진환 SK브로드밴드 사장은 “고객들은 애플TV 4K 및 애플TV 앱과 B tv 통합을 통해 극장과도 같은 최고 품질의 시청 경험을 누리고, 전 세계 다양한 TV 프로그램 및 영화에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특히 애플TV+가 B tv 셋톱박스에 탑재되면서, 모든 고객이 애플의 훌륭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치열한 국내 미디어 시장에서 Apple은 SK브로드밴드의 든든한 우군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애플 스트리밍 기기안에 들어간 Btv

SK브로드밴드의 IPTV인 Btv가 애플TV를 제공하는 스트리밍 기기(애플TV 4K)안에 들어간다. IPTV가 앱 형태로 기기안에 들어가는 건 이색적이다.

또한 브로드밴드는 애플TV 4K를 팔고 설치해준다. 아울러 일부 Btv 셋톱박스에서는 애플TV+와 애플TV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애플TV+에선 배우 이선균이 주연으로 참여하고 김지운 감독이 연출한 첫 한국어 오리지널 시리즈 ‘Dr. 브레인’을 선보인다.

전 세계적으로 히트한 코미디 시리즈이자 제이슨 서데이키스 주연 및 총괄 제작의 ‘테드 래소’, 제니퍼 애니스톤과 리즈 위더스푼이 주연 및 총괄 제작한 ‘더 모닝 쇼’ 등 수상의 영광을 누린 다양한 Apple 오리지널 콘텐츠가 제공된다.

①애플TV 스트리밍 기기 설치해 Btv 봐요

고객이 SK브로드밴드를 통해 애플TV 4K를 구입·설치하면 B tv의 실시간 채널, 애플TV 앱을 통해 선호하는 TV 프로그램 및 영화, VOD 서비스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애플TV 4K를 켜면 B tv 앱이 자동으로 설치되고, B tv 접속 시 별도 인증없이 매끄럽게 전환된다. 국내에서 IPTV 플랫폼이 애플TV 4K를 통해 제공되는 건 최초다.

Apple TV 4K는 자체 TV 운영 체제인 ‘tvOS’와 매끄럽게 연동돼, 거실을 가족 구성원 모두 즐길 수 있는 마법과 같은 공간으로 변화시킨다. 국내 스트리밍 기기 중 유일하게 Dolby Vision 및 Dolby Atmos를 지원하며, 경이로운 4K HDR 디스플레이와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통해 극장 같은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Airplay를 이용하면 동영상, 교내 프로젝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iPhone, iPad, Mac 등의 기기에서 TV로 쉽게 공유할 수 있다.

②애플TV 스트리밍 기기에서 웨이브, 디즈니+도 봐요

스트리밍 기기(애플TV 4K)를 설치하면 애플TV+, 웨이브, 디즈니+ 등 다른 OTT도 애플TV 앱을 통해 한 번에 가입해 시청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애플TV 4K를 월 6600원, 36개월 할부(판매)로 제공한다. 10월 26일부터 11월 3일까지 9일간 SK브로드밴드홈페이지와 고객센터(국번없이 106)에서 사전 예약 접수를 받는다.

③스마트 셋톱 고객은 애플TV 볼 수 있어

SK브로드밴드 ‘스마트 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따로 셋톱박스를 교체할 필요 없이, 11월 중 애플TV 앱을 통해 애플TV+는 물론 선호하는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B tv 홈 메뉴에서 애플TV 앱을 선택하면 바로 접속된다.

브로드밴드, 애플TV+ 6개월 무료 이벤트

SK브로드밴드를 통해 스트리밍기기인 애플TV 4K를 구매하고 B tv를 이용하는 고객은 애플TV+를 최대 6개월 간 무료 체험할 수 있다.

기존 B tv 가입자도 별도 코드를 통해 3개월 동안 애플TV+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스마트 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11월 중 애플TV 앱이 활성화 돼 자동 설치되면 애플TV+를 즐길 수 있다.

10월 26일부터 11월 30일까지 SK브로드밴드에서 애플TV 4K를 구매, B tv에 신규 가입한 고객은 3년 약정 기준 단말 할부금을 월 2200원씩 할인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 고객 혜택을 포함한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은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