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7회차를 맞은 고객감동경영대상은 소비자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고 선진경제 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과 기관을 장려하고자 제정됐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품질’·‘안전’·‘환경’이라는 세 가지 기업 이념 아래 전 임직원들의 열정과 협력을 토대로 신기술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를 벌이고 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국내 영업 서비스는 이를 통한 고객의 만족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룩한 공적을 인정받아 이번 시상식에서 유통 부문 대상을 받았다.
볼보그룹코리아는 최근 지속 가능한 건설기계 솔루션에 대한 국내 고객의 관심과 수요에 맞춰 친환경 굴착기 양산·제품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9월엔 국내 주요 건설기계 제조업체 중 최초로 100% 순수 전기 굴착기 ‘ECR 25 Electric’을 출시했다. 또 볼보건설기계 창원공장은 새로운 모빌리티 패러다임에 빠르게 대응하고자 부문별 협업을 강화해 2024년 계획됐던 22톤(t)급 전기 굴착기 ‘JEC230E’ 모델의 양산 일정을 2년 앞당기는 데 성공했다.
볼보그룹코리아는 앞으로 국내 고객들의 수요를 고려해 소형·중형 전기 굴착기뿐만 아니라, 수소 기반의 대형 전기 굴착기까지 전기구동 장비 생산 라인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 전동화를 주도해 나가기 위한 투자·지원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볼보건설기계 국내 영업 서비스는 장비·부품·서비스 공급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3S 서비스센터 지사를 전국으로 확대하며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9월 국내 영업 서비스 경기센터지사를 확장 이전하면서, ‘원스톱 서비스’에 더해, 중고 장비 구매 상담과 제품·서비스 교육, 시승체험 등 통합 운영하는 복합공간을 마련해 포괄적이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재탁 볼보건설기계 국내 영업 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3년 연속 대상 수상을 계기로 볼보건설기계가 업계의 고객 감동경영 선두 주자로 탄탄한 위치에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됐다”며 “볼보건설기계는 친환경 건설기계 솔루션에 대한 국내 고객들의 관심에 발맞춰 생산라인을 확대해나갈 예정으로, 고객 중심의 영업 활동을 강화해 앞으로도 업계 리더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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