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SC제일은행은 ‘유대인 경제교육’을 주제로 오는 17일 오후 3시 비대면 온택트(Ontact) 방식의 웰쓰케어 웹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웹 세미나에는 유대인 교육 전문가로 꼽히는 강원대 초빙교수와 SC제일은행 투자전략상품부 김재은 이사대우가 나온다.
이들은 자녀들의 경제교육에 고민이 많은 부모들을 위해 세계 경제와 글로벌 혁신을 주도하는 가장 부유한 민족인 유대인의 교육 철학을 소개할 예정이다.
육 교수는 유대인이 전세계 인구의 0.2%에 불과하지만 노벨상 수상자의 23%를 차지하는 점을 언급하며 그들의 특별한 자녀교육법에 주목한다. 특히 ‘밥상머리 교육’이라 불리는 ‘하브루타’(havruta)를 통해 일상 생활에서 끊임없이 질문하고 논쟁하는 토론방식으로 창의적 사고력을 기른다고 설명한다.
이번 세미나에 대한 내용은 웹 세미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SC제일은행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뱅 앱의 이벤트 페이지 또는 SC제일은행 공식 페이스북에서 오는 17일 오전 10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문자나 이메일로 웹 세미나 URL 링크를 받아볼 수 있다. 이 링크로 접속하면 오는 17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는 웹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