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잡아라, 지갑 얇아도 당당할 찬스

조선일보 기자I 2009.03.18 11:02:04

가전제품·내비게이터·디카 등 줄줄이 봄 세일
삼성 디지털프라자, 첫 세일 최대 50% 깎아주고 선물도
스팀 청소기·현금 100만원 이색적인 경품 행사 많아

[조선일보 제공] 전자·가전업체들이 불황으로 지갑을 닫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각종 이벤트와 행사를 열고 있다. 봄이지만 아직도 얼어붙어 있는 소비자의 마음을 녹이기 위해 기업들이 준비한 이벤트와 행사를 살펴보자.

삼성 디지털프라자 40년 만에 첫 정기세일

삼성 디지털프라자는 22일까지 '창립 40주년 기념 디지털프라자 봄 정기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프라자의 첫 정기세일이다. 행사 기간 동안 전국 520개 디지털프라자를 방문하면 선착순으로 판매하는 소형가전의 경우 최대 50% 싼값에 구입할 수 있다. 삼성전자측은 "할인 폭은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10%에서 최대 50%"라고 밝혔다.

각종 사은품도 푸짐하다. 행사 모델인 지펠 냉장고를 사면 이천쌀을 준다. 파브 TV(고급크로스백), 에어컨(정관장 홍삼세트 또는 광천김) 김치냉장고(하선정 김치), 디카(2GB 메모리)에도 사은품이 따라온다. 삼성 디지털프라자는 "혼수 가전을 구입하는 고객은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 행사 기간 동안 삼성 디지털프라자를 방문하기만 해도 영화 동영상 무료 다운로드·MP3음원 무료 체험권·무료 사진 인화권·도서 할인권 같은 실생활에 유용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종합생활가전기업 쿠쿠홈시스도 3월 한달간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들 대상으로 '쿠쿠몰 즉석 당첨 대잔치'를 연다. 쿠쿠몰에서 밥솥, 그릴, 가습기를 사고 결제하면 홈페이지에 자동으로 당첨 여부를 알려주는 작은 창이 뜬다. 경품은 전기그릴, 푸드믹서기, 소형 청소기, 앞치마 등이다.

또 쿠쿠몰은 최신형 분리형 커버 IH압력밥솥(CRP-HLXG1011FV) 등 압력밥솥 6종과 스팀청소기를 할인판매하는 '봄맞이 특집전'을 진행하고 있다. 특집전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압력고무패킹, 무상 애프터서비스 기간 연장 쿠폰, 홈닥터서비스 쿠폰 등 제품별로 다양한 사은품을 주고 있다.
▲ 사진은 레인콤의 아이리버 딕풀<사진 맨위>, 린나이의 복합오븐<가운데>, 쿠쿠홈시스의 분리형 커버 IH전기압력밥솥<맨 아래>을 할인해 팔고 있다. 오른쪽 사진은 첫 정기세일을 시작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여행비 100만원 지원, 청소기를 덤으로… 이벤트 풍성
 
모바일 제품 제조업체인 디지털큐브도 회사 제품 사이트인 아이스테이션 사이트 회원 가입자 숫자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4월 5일까지 제품 구매고객 전원에게 한정판 빅뱅 캘린더를 증정한다. 또 제품에 대한 퀴즈를 맞히면 다양한 아이스테이션 제품을 경품으로 주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차량용 길안내장치 전문업체 파인디지털은 30일까지 신제품인 '파인드라이브 iQ500'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한경희 스팀 청소기를 경품으로 주기로 했다. 또 소비자가격 49만9000원인 '파인드라이브 GT'를 32만9000원에 할인 판매한다.

한국후지필름은 새봄을 맞아 4월 30일까지 인스탁스 구매자를 대상으로 여행 비용을 지원하는 고객사은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 기간 동안 인스탁스 카메라나 인스탁스 필름 4팩 이상을 구매하면 쿠폰을 지급한다. 응모희망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수령한 쿠폰 번호를 후지필름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2명에게 여행경비로 현금 100만원을 지원하며, 3명에게는 8기가 아이팟 터치를 증정한다. 또 50명에게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2매를, 1000명에게 인스탁스 필름 4팩을 무료로 증정한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니콘 DX 포맷 전용 표준 단렌즈 'AF-S DX NIKKOR 35㎜ F1.8G'를 출시하고 이 렌즈로 촬영한 사진 콘테스트 '35㎜로 세상을 보다'를 진행한다. 응모하려면 AF-S DX NIKKOR 35㎜ F1.8G 렌즈로 촬영한 사진을 니콘 포토 사이트에 올린다. 심사를 거쳐 선정한 총 16명에게 디지털카메라 COOLPIX S620(30만원대), 사진편집 프로그램인 니콘 캡쳐 NX2, 카메라 가방을 증정한다. 4월 15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당선작 발표는 4월 20일이다.

새로운 이벤트도 줄줄이 대기

곧 행사를 벌이기 위해 준비 작업을 서두르는 기업들도 있다. 생활가전전문업체 린나이는 4월 6일부터 5월 3일까지 4주에 걸쳐 봄맞이 혼수 가전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린나이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컴퓨터 바탕화면용 사진 파일(Wall Paper)을 내려받아 컴퓨터에 깔고 그림 속에 숨은 린나이 혼수가전을 찾는다.

혼수가전을 찾은 뒤에 린나이 홈페이지에 접속해 응모한다. 당첨된 4명에게는 약 100만원 상당의 혼수가전세트를 증정한다.

MP3 플레이어로 유명한 레인콤도 곧 고객 사은행사를 벌일 계획이다. 3월 20일부터 4월 12일까지 브리태니커백과사전이 탑재된 전자사전 딕플 D35, D31을 산 구매고객이 아이리버 홈페이지에서 제품등록을 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은 브리태니커백과사전 전집(1명),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CD(2명), 아이리버 온라인 스토어 30% 할인쿠폰(7명)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