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포트에 따르면 말해보카 전체 사용자가 학습한 어휘 문제 수는 5억2064만6259개에 달한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78% 증가한 수치다.
누적 다운로드 수는 600만건을 돌파했다. 지난 2월 500만건 다운로드를 달성한 데 이어 약 4개월 만이다. 하루 8000명이 넘는 사용자가 새로 유입된 셈이다. 전체 유료 사용자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대비 일간 활성 사용자 수(DAU)는 40%에 달한다. 사용자 1명이 일주일에 2~3회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말해보카를 통해 매일 학습한 사용자의 일 평균 학습 시간은 47분 수준으로 나타났다. 상반기 중 1회라도 말해보카에 접속한 유료 사용자의 일 평균 학습 시간도 30분을 웃돌았다.
상반기에 새로 가입한 최연소 사용자는 8세, 최고령 사용자는 68세로 나타났다. 실시간으로 개인 수준을 분석해 맞춤화된 학습 예문을 제공하는 특성 덕분에 폭넓은 연령층이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박종흠 이팝소프트 대표는 “말해보카는 영어 공부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고 재미를 강조해 국내에서 높은 호응을 얻었다”며 “글로벌 영어 학습 앱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반기에는 중국, 대만 등 해외 진출에 속력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