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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아제약에 따르면 혁신 리더십상은 리더십과 영향력을 발휘해 임신·유아·아동 산업 발전에 공헌한 기업에 수여하는 상으로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추천과 북경경정국제전람유한공사의 종합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조아제약은 2016년부터 올해까지 북경 유아용품 박람회에 6회 연속 참여했다. 여기서 회사는 어린이 영양음료 잘크톤, 디노키즈 멀티비타, 디노키즈 생유산균 등 다양한 영유아 전용 제품 등을 꾸준하게 홍보했다. 2021년부터 3년간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행사가 열리지 못 했다.
영유아 제품 라인업에 등장하는 친근한 공룡 캐릭터 ‘디노’가 현지 관계자 및 해외 고객사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게 조아제약 측 설명이다.
엔데믹으로 해외 박람회가 코로나 이전의 규모를 회복한 가운데, 조아제약은 북경 유아용품 박람회를 비롯한 해외 박람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신성장동력을 창출할 계획이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수상이 기업 이미지 제고와 제품 홍보 효과, 신규 거래처 발굴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지 시장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여 수출 성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