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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인스타그램이 소비자와 사업자 사이의 주요 소통 채널로 부상하면서,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보다 편리하면서도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고자 메신저 API를 공개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모든 개발자에게 인스타그램 DM의 API가 공개됨에 따라, 비즈니스 계정은 인스타그램 앱 내에 통합 고객 응대 메시지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인스타그램 피드 댓글이나 스토리 답장 등을 통해 소비자가 남긴 문의를 DM창에서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CRM이나 발주를 관리하는 외부 솔루션과의 통합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공개된 API를 활용해 자동응답 ‘챗봇’ 서비스 개발도 가능하다. 챗봇 서비스를 통해 비즈니스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고객 만족도 향상 및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의 모든 세션은 페이스북 개발자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