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GS리테일, 하반기 신입 공채 실시…사업장 견학 기회도

김정유 기자I 2024.09.10 08:25:46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GS리테일(007070)은 오는 23일까지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 상반기 GS25 플래그십스토어 도어투성수에서 진행됐던 찾아가는 채용설명회 현장. (사진=GS리테일)
편의점 GS25, 홈쇼핑 GS샵 총 2개 사업부에서 각각 두 자릿 수 규모의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편의점 사업부는 △영업 관리 직무 담당자(OFC) 1개 직군, 홈쇼핑 사업부는 △상품기획(MD) △PD △물류기획 △대외협력 등 4개 직군에서 지원자를 모집한다.

편의점 사업부의 경우 올 하반기 채용에서도 일반 전형과 함께 지방 주요 거점 대학에서 캠퍼스 리쿠르팅(현장면접) 전형을 운영한다.

강원도, 제주도, 충청북도 내 대학캠퍼스에서 1차 면접을 진행하고, 최종 선발된 인력은 해당 지역에서 근무하게 된다.

오는 19일에는 예비 지원자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GS리테일 주요 사업장을 견학하는 ‘인사이드GS리테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회사와 유통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채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로 이번에 처음으로 도입했다.

현직자와 인사담당자 동행 아래 GS25 직영점, GS리테일 본사 등을 둘러본 뒤 채용 관련 질의응답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또한 10일 전북대학교와 충북대를 시작으로, 11일 제주대, 12일 전남대, 충남대, 19일 강원대. 23일 서울 성수동 소재 GS25 플래그십스토어 도어투성수에서 찾아가는 채용 설명회를 연다.

채용 절차는 △서류접수 △AI역량 검사 △1차 면접(캠퍼스 리크루팅 전형은 지역 대학에서 진행) △2차 면접 및 채용 검진 등이며 오는 12월 중에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입사 절차가 마무리된다.

문호진 GS리테일 인사팀장은 “지원자들의 성장 방향성을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캠퍼스 리크루팅부터 견학프로그램, 도어투성수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채용 방식을 도입했다”며 “GS리테일과 함께 미래 유통 산업을 이끌어나갈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