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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부스 전시 주제는 메인 부스의 전시 주제는 ‘올웨이즈 온’(Always on)으로, ‘다양한 고객의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기술을 선보인다’는 의미다. 차량용 디스플레이 전용부스는 ‘눈으로 보는 디스플레이와 귀로 듣는 사운드 기술에 이르는 모빌리티 혁신의 방향성을 제안한다’는 의미의 ‘어드밴스드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Advanced Mobility Lifestyle)을 주제로 했다.
◇ 중소형 폴더블 OLED·차량용 디스플레이로 수주형 사업 확대
LG디스플레이는 이번 CES에서 중소형 OLED와 차량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대거 공개했다. 미래 먹거리로 점 찍은 수주형 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행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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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인치 360도 폴더블 OLED는 앞뒤로 접을 수 있는 양방향 폴딩을 실현해 활용가치가 높다. 20만번 이상 접었다 펴도 내구성을 보장하는 모듈 구조와 접는 부분의 주름을 최소화하는 특수 폴딩 구조를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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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LED ‘34인치 차량용 디스플레이’는 차량 대시보드를 가로지르는 초대형 화면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계기판, 네비게이션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큰 화면에 고감도 터치 기능과 곡선 디자인을 적용한 12.8인치 컨트롤 패드 ‘센터 페시아(Center Fascia)’도 선보인다.
LTPS LCD 기반의 초고휘도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의 경우 5000니트에 달하는 휘도(밝기)로 기존 LED 방식 대비 더 선명하다. 또 ‘무안경 3D 계기판’의 경우 디스플레이 중앙에 설치된 카메라가 운전자 시선을 추적해 3D 영상을 입체감 있게 구현하며 직관적인 주행 정보를 제공한다.
‘차량용 사운드 솔루션’을 통해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분야도 공략한다. 해당 솔루션은 여권만한 크기와 40g의 무게, 동전 두께의 독자 개발한 필름 형태의 익사이터(진동 발생 장치)를 활용해 디스플레이 패널 또는 다양한 차량 내장재를 진동판 삼아 소리를 내는 방식을 취한다. 기존 자동차 스피커 대비 무게는 30%, 두께는 10%에 불과해 탑승 공간을 더욱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스피커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여 차체 경량화에 도움되는 만큼 에너지 효율 개선에 기여할 수 있다. 또 천장, 필러, 대시보드, 헤드레스트 등 곳곳에 스피커를 설치할 수도 있다. 이같은 혁신성을 인정받아 LG디스플레이는 ‘차량 엔터테인먼트 및 안전(In Vehicle Entertainment & Safety)’ 분야에서 ‘CES 2023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3세대 OLED TV 패널 전격 공개…OLED 풀 라인업 한 눈에
LG디스플레이는 신기술인 ‘META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화질을 개서한 3세대 OLED TV 패널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LG디스플레이는 현존 최대 OLED TV 패널인 초대형 97인치부터 77, 65, 45, 42, 27인치 OLED TV 패널, 초소형 0.42인치 올레도스(OLEDoS) 까지 OLED 전체 제품군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전시를 꾸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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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 창출하는 게이밍 전용 OLED 패널 공개…시장 선점 속도
또한 LG디스플레이는 게이밍 전용 OLED 패널을 선보이며 게이밍 디스플레이 시장 선점에도 나설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는 게이밍에 최적화한 ‘45인치 울트라 와이드 OLED 패널’과 ‘27인치 OLED 패널’ 신제품을 선보이기로 했다. 현존 패널 중 응답속도가 가장 빠르고, 주사율이 높은 점이 특징으로 ‘벤더블(Bendable)’ 기능도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장르에 최적화한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LG디스플레이의 게이밍 전용 OLED 패널은 이달부터 양산을 시작했다. 해당 패널은 LG전자, 에이수스(Asus), 커세어(Corsair) 등 글로벌 IT기기 제조사 및 게이밍기어 브랜드의 프리미엄급 게이밍 모니터에 탑재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이밖에도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공감대를 형성할 다양한 제품을 두루 선보일 것”이라며 “LG디스플레이만의 차별적 기술 리더십을 제고하고 잠재 고객을 발굴해 중장기 사업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