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는 메타버스에 친숙한 MZ세대(1980년대~2000년대초 출생한 세대)에게 ‘하이메이드’를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하이메이드 섬’에 방문하면 가상으로 전시된 ‘하이메이드’ 상품을 둘러보고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다.
‘하이메이드 섬’ 방문 방법은 간단하다. ‘동물의 숲’ 게임에 접속해 섬에 접속할 수 있는 주소인 꿈번지를 입력하면 된다. ‘하이메이드 섬’에는 브랜드 포토존인 ‘하이메이드 폭포’를 중심으로 ‘PR존’, ‘마을회관’, 카페 등 다양한 공간을 마련했다.
롯데하이마트 이성재 PB개발팀장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앞으로 주요 고객이 될 MZ세대들과 접점을 넓혀 ‘하이메이드’를 알리는 동시에 고객들이 제시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상품에 반영하기 위해 ‘하이메이드 섬’을 오픈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과 소통해 ‘하이메이드’ 브랜드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