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 참여는 서울여행 중 ‘SEOUL MY SOUL’ 브랜드 간판과 조형물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SNS에 해시태그(visitseoul, seoulmysoul, 2024seoulgw)와 함께 공유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서울 굿즈 모자와 비짓서울 캐릭터 인형, 아티스트 협업 문구세트 등을 경품으로 준다.
서울을 방문하지 않아도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비짓서울 SNS 페이지에서 룰렛을 돌려 ‘서울여행 중 받고 싶은 굿즈’를 선택한 뒤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보내준다. 비록 이번 황금연휴 기간 서울로 여행을 오지는 못했지만, 향후 언제든 서울을 방문해 달라는 메시지를 담은 잠재 방문객 대상 이벤트다.
서울여행 관련 실시간 정보를 모아놓은 ‘비짓서울’은 현재 홈페이지 외에 모바일 앱과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다양한 채널로 운영되고 있다. 총 4개 언어, 12개 채널로 운영 중인 비짓서울 SNS는 현재 전 세계 249만 명(팔로워)이 구독 중이다.
서울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인증 이벤트는 중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SEOUL MY SOUL’ 브랜드 로고를 촬영해 SNS에 올리기가 인기를 끌고 있는 점에 착안해 진행하게 됐다”며 “황금연휴 기간 서울을 방문하는 중국인과 일본인 관광객이 보다 편하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중국어(간·번체)와 일본어 SNS 채널에서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