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인천공항에서 할인받고 차량공유 서비스 이용하세요

김아름 기자I 2022.12.28 10:56:21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장기주차장 내 공유차량 전용구역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이데일리 김아름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29일부터 3개월간 공항 접근성 제고를 위해 입국객 대상 차량공유 서비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공사는 8월부터 인천공항-수도권 간 편도로 이용 가능한 차량공유 서비스 ‘피플카 리턴프리’를 정식 도입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해당 서비스는 자차 혹은 택시를 이용하고 싶으나 비용이 부담되는 여객 사이에서 인천공항 방문 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이동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인천공항 일일 이용객이 12만 명을 돌파하는 등 코로나19 이후 항공수요가 빠른 속도로 회복하고 있는 가운데, 공사는 ㈜피플카와의 이용료 지원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동계 성수기 기간 입국하는 여객들이 보다 빠르고 편안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여객들이 피플카 어플리케이션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한 후 인천공항 지점에서 ‘리턴프리’ 차량을 대여하면, 공사는 차량 대여 한 건당 1만원씩(예산 소진 시 까지)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차량은 인천공항 제1,2여객터미널 장기주차장에 마련된 전용주차구역에서 대여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류진형 운영본부장은 “동계 성수기가 본격 시작됨에 따라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여객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며, “공사는 여객들이 불편이 없도록 차량공유 서비스 프로모션 뿐 만 아니라 그동안 운행 중단되었던 버스노선의 빠른 복구를 추진하는 등 공항 접근성 및 여객편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