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트 어워즈는 패키지 디자인만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유일한 국제 패키지 디자인 마케팅 공모전이다. 이번 샘표 ‘시골집 토장’의 수상은 장류 업계 최초의 글로벌 디자인 수상이다.
시골집 토장 제품 디자인은 ‘콩을 천천히 발효해 옛 전통의 맛을 제대로 살린다’라는 제품 특징을 소비자들이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게 잘 표현했다. 장을 담는 항아리를 형상화한 모양과 불규칙한 물결 패턴으로 항아리의 질감을 용기에서도 느낄 수 있다. 뚜껑은 장을 발효할 때 넣는 숯이 연상되도록 디자인했으며 앞면에는 한국의 전통 가옥을 정교한 펜화로 그려 넣었다.
특히 업계 최초로 패키지에 이중 라벨을 적용,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소비자가 확인할 수 있게 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