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는 고객 취향에 맞춰 상품뿐 아니라 프로모션, 배너 등도 제안하는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했다. 이를 위해 개인화 기술에 활용하는 데이터 항목을 세분화했다. 앱에 ‘직진배송’ ‘래플’ 등 고객마다 많이 찾는 서비스로 연결될 수 있도록 빠른 메뉴 아이콘도 배치한다.
이와 함께 지그재그는 앱에 트렌드를 반영해 신상품을 출시하는 쇼핑몰 상품 큐레이션 영역을 새로 만들어 메인 홈에서 더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꾸몄다.
각 카테고리별 전용 홈도 탈바꿈했다. 지그재그는 메인 화면 상단에 패션 브랜드·뷰티·라이프 홈을 배치해 고객이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전용 홈 내 검색 기능도 강화했다. 뷰티 전용 홈에서 ‘크림’을 검색하면 수분크림 등 화장품만 검색 가능한 식이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개인화 추천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카테고리별 쇼핑 경험을 강화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중심으로 앱 개편을 진행했다”며 “이번 개편을 통해 유의미한 데이터를 쌓아 초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퍼스널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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