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 엘지, 물 210밀리 줘”…음성인식 LG 정수기 광고 1000만명 봤다

김응열 기자I 2023.07.24 10:00:00

음성으로 물 조절 LG전자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유튜브 광고 공개 한 달 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뷰 돌파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LG전자(066570)는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의 음성인식 기능을 소개한 광고영상이 공개 약 1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음성인식 기능 소개 광고의 한 장면. (사진=LG전자)
LG전자는 지난달 ‘어떤 물의 레시피 앞에서도 손 하나 까딱하지 않으리’라는 카피를 주제로 △비건 편 △홈 애프터눈티 편 △발레리나 편 △종합편 등 총 4편의 유튜브 광고영상 ‘물을 다루는 완벽한 능력’을 선보였다.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만의 음성인식 기능으로 다양한 고객의 물 사용 능력을 업그레이드해준다는 내용을 담았다.

‘비건 편’에서는 채식을 즐기는 커플이 채소를 사용한 그린커리의 레시피대로 “하이 엘지, 물 930밀리 줘”라고 하면 LG 퓨리케어 정수기가 알아서 원하는 용량의 물을 딱 맞게 따라준다. ‘홈 애프터눈티 편’에서도 음성인식만으로 애플라임티에 알맞게 물 용량을 210밀리리터(mL)로 조절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LG전자는 지난해 8월 국내 최초로 음성인식과 맞춤 출수 기능을 적용한 정수기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음성만으로 출수량을 10mL 단위로 정밀하게 설정하고 물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편의성이 시장에서 인정받으며 LG전자의 올해 상반기 정수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늘었다.

LG전자는 출수량과 물 온도를 조절하기 위해 여러 번 버튼을 누르거나 손에 음식물이 묻어 버튼을 누르기 어려운 경우 등 기존 정수기 사용 고객의 페인포인트(Pain Point·고객이 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를 ‘음성인식 기능’으로 해결한 것이다.

이 제품은 LG 퓨리케어 정수기의 철저한 위생 관리 기능도 그대로 이어받았다. 고온살균 기능은 물이 지나는 정수기 내부 전 구간을 고온수로 살균한다. 이를 통해 필터부터 스테인리스 직수관까지 주 1회 고온으로 살균해 세균이나 물때 걱정 없이 정수기 내부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출수구는 고객이 원할 때마다 추가로 고온살균 할 수 있고 주기적으로 1시간에 10분씩 UV LED로 자동 살균하는 UV나노(UVnano)도 적용됐다.

윤성일 LG전자 한국영업본부 키친솔루션마케팅담당 상무는 “국내 최초 음성인식을 적용한 퓨리케어 정수기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객 접근성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음성인식 기능 소개 광고의 한 장면. (사진=LG전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