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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넥스 보습 에센스 로션은 미용지의 가장 기본인 부드러움과 도톰함이 차별화 포인트다. 로션을 함유한 무색, 무향, 무형광의 100% 천연펄프 원단을 사용해 피부자극 걱정 없이 촉촉하고 부드러운 사용감을 제공한다. 까다로운 독일의 피부자극테스트인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도 획득했다. 겨울철 코가 자주 헐거나, 입, 눈가 등 쉽게 예민해지는 피부로 인해 부드럽고 도톰한 티슈를 찾는 소비자가 선호한다.
신제품 겨울한정 패키지는 눈을 모티브로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인공지능(AI) 프로그램(Midjourney)을 활용한 상세페이지를 구성해 새로움을 더했다.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고려해 미니 사이즈 제품도 겨울 한정 패키지를 함께 출시했다.
크리넥스는 원료의 환경성을 높이는 노력과 함께 환경성 개선 제품의 출시를 통해 가치소비의 폭을 넓히고 있다. 신제품 역시 포장재의 신규플라스틱 사용량을 30% 줄이고, 식물성 잉크를 사용하여 환경부담을 줄인 패키지를 적용, 지구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했다.
크리넥스 관계자는 “건조한 겨울시즌에 맞게 차별화된 제품력과 함께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는 겨울철 일상에서의 새로운 즐거움을 더하고자 시즌한정 상품을 기획했다”며 “100년을 지속해 온 크리넥스 브랜드의 명성에 맞게 활력 넘치는 브랜드로서 다양한 혁신적인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2030년까지 지속가능한 제품으로 매출의 95% 이상을 달성한다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사적 노력을 실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