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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큐한신백화점은 현대백화점과 올 초부터 대규모 휴게공간 구성 및 초대형 실내정원을 활용한 ‘리테일 테라피’(쇼핑을 통한 힐링) 전략, 이색 팝업스토어 유치 역량 등에서 교류해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간 VIP 고객은 현대백화점과 한큐백화점 주요 점포에서 각 사의 VIP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과거에도 한국과 해외 백화점간 VIP 제휴 사례는 있었지만 한 달 전 예약이 필요하고 혜택도 제한됐던 반면 이번에는 사전 예약 없이 현대백화점 앱이나 한큐백화점 실물 VIP 카드만 여권과 함께 제시하면 VIP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더현대 서울을 방문한 한큐백화점 VIP 고객에게는 VIP 전용 라운지 이용, 복합문화공간 알트원(ALT.1)을 포함한 핵심 콘텐츠 이용권, 특별 할인 및 추가 적립 등 혜택이 제공된다.
현대백화점 VIP 고객은 한큐백화점 우메다본점과 한큐 멘즈 도쿄점 방문 시 개인 쇼핑 의전 서비스인 ‘쇼핑 어텐드’를 비롯해 라운지 이용, 특별 할인, 짐 보관, 구매 상품 호텔 배달 등 점포별 특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오프라인 유통업의 위기가 가중되는 상황에서 한 차원 높은 VIP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 제휴를 추진했다. 내수 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구매력 높은 해외 고객의 방문을 이끌어내겠다는 계획이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더현대 서울을 필두로 한 혁신적 공간 디자인과 K컬쳐 팝업스토어, 고품격 아트 마케팅 등 현대백화점의 오프라인 리테일 운영 역량에 대한 글로벌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해외 백화점들과 VIP 서비스 제휴라는 후속 성과도 나타나고 있는 것”이라며 “국내 오프라인 유통업계의 고객 유치 경쟁이 격화되는 가운데 해외 VIP를 포함해 새롭게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동력을 꾸준히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