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GS칼텍스, 기업 블로그 ‘미디어 허브’ 메인페이지 개편

김은경 기자I 2023.06.21 10:33:02

모바일 최적화해 고객 편의성 높여
“그린 트랜스포메이션 가치 담아”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GS칼텍스는 21일 ‘그린 트랜스포메이션(GX)’의 가치를 담아 기업 블로그인 ‘미디어 허브’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그린 트랜스포메이션은 GS칼텍스가 주요 사업에서 탄소를 감축하고 저탄소 신사업을 발굴해 자원효율화와 탄소저감 순환경제 구현에 주도적 역할을 해 나가고자 올해 본격적으로 추진 중인 활동을 말한다.

GS칼텍스는 2011년부터 미디어 허브를 통해 다양한 사업과 비전, 지속 가능 미래를 위한 기업 활동, 구성원 스토리와 함께 에너지 업계 정보 등 기업 관련 소식들을 제공해 오고 있다.

GS칼텍스는 이번 미디어허브 개편을 통해 △그린 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용자 편의성 △회사 플랫폼들과의 연계성 등 세 가지의 요소를 중점적으로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미디어허브 메인 화면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섹션과 퓨처(Future) 섹션 하단 ‘GX’ 카테고리를 신규 배치해 GS칼텍스의 탄소 감축 노력과 저탄소 신사업 콘텐츠들의 접근성을 강화했다. 폐플라스틱 재활용, 자원 순환 정보를 담은 ‘플라스틱 리터러시’ 웹페이지도 미디어 허브 전면부에 배치했다.

모바일 최적화 웹페이지 디자인으로 콘텐츠 가독성과 시인성을 높여 고객 경험을 개선했다. 오디오 콘텐츠 소비 증가 흐름에 발맞추고 시각적으로 글 읽기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미디어 허브 콘텐츠를 자동 음성 변환해 읽어주는 ‘텍스트 음성변환(Text-to-Speech)’ 서비스도 도입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이번 미디어 허브 개편은 고객들이 기업 블로그를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대한 고객의 입장에서 진행했다”며 “향후 회사가 추진 중인 다양한 노력을 미디어 허브를 통해 적극 전달하고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S칼텍스 미디어허브 메인페이지.(사진=GS칼텍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