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펀드투자)"좋은 펀드 추천해 드려요"

이진철 기자I 2006.07.13 10:56:48

미래에셋證 `프리미엄 셀렉션 펀드랩` 출시

[이데일리 이진철기자] `국내 펀드수가 8000개를 넘어선 시점에서 수익률 좋은 우량 펀드만을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미래에셋증권(037620)이 펀드 선택에 곤란을 겪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운용성과가 우수한 펀드를 추천해주는 상품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오는 14일 랩어카운트 상품인 `프리미엄 셀렉션 펀드랩`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랩어카운트`란 증권회사가 고객의 예탁자산에 대한 운용을 일임 받아 포트폴리오 구성 등 고객의 투자성향에 가장 적합한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선진국형 상품이다.

미래에셋증권은 "이번에 출시하는 `프리미엄 셀렉션 펀드랩`은 운용성과가 우수한 펀드를 선별해 제시하면 투자자들이 자신의 투자성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어 재간접펀드(펀드오브펀드)와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기존의 재간접펀드와 차별화되는 특징은 적립식 투자가 가능한 것"이라며 "정기적인 포트폴리오 재조정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추구 및 리스크 관리가 이루어진다"고 덧붙였다.

예를 들어 가입 후 6개월 뒤에 주식시장이 하락해 주식형 펀드에서는 손실이 발생하고 채권형 펀드에서 이익이 발생, 각 펀드의 비율이 초기와 달라진 경우 채권형 펀드 중 일부 금액을 환매하고, 그 금액만큼 주식형 펀드를 편입해 다시 초기 비율을 유지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러한 방법은 주가하락시 펀드 매입수량을 늘리는 효과를 가져와 장기투자시 매우 안정적인 투자방법이 될 수 있다고 미래에셋증권측은 설명했다.

상품의 유형은 주식형펀드 편입비율에 따라, ▲오토(Auto) 100 ▲오토 60 ▲오토 30 등 3가지 유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소 가입금액은 거치식 1000만원, 적립식 월 100만원이다. 자산관리 수수료는 0.3%로 기존에 판매중인 재간접펀드보다 저렴하다.

이만희 미래에셋증권 AI신탁본부 이사는 "현재 펀드 구성이 국내외 주식형과 혼합형, 머니마켓펀드(MMF) 위주로 되어 있다"며 "향후 포트폴리오 효과 증대를 위해 랩전용펀드 및 해외채권형, 부동산 펀드 등으로 운용대상 펀드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