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의 AI 기반 협업 플랫폼 줌 워크플레이스는 기업이 협업을 재구상하고 유연한 업무 환경을 구현하도록 지원한다. 줌 워크플레이스는 줌 AI 컴패니언을 통해 더욱 향상된 줌 경험을 제공, 회사 내 모든 직원이 생산성을 높여 더 나은 협업을 경험하고 업무능력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방형 플랫폼인 줌 워크플레이스는 고객에게 선택권을 제공한다. 줌 API와 SDK를 비롯해, 줌 앱 마켓플레이스(Zoom App Marketplace)는 2,00개 이상의 서드파티 앱을 지원하고 있으며, 고객은 기존 기술에 줌을 통합하거나 평소 즐겨 사용하는 앱을 줌에 통합할 수 있다.
줌 워크플레이스 출시와 함께 사용자가 앱을 직접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UI가 개편된다. 네 가지 색상의 테마로 줌 앱을 사용자가 직접 꾸밀 수 있으며, 미팅 호스트는 회의 분위기에 맞춰 맞춤형 가상 배경을 설정할 수도 있다.
스미타 하심 줌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줌 AI 컴패니언이 우리가 단순 업무에서 벗어나 의미있는 협업할 수 있도록 시간을 확보해주는 등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며 줌과 고객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줌 AI 컴패니언 기능이 더해진 줌 워크플레이스는 핵심 협업 솔루션을 AI 기반의 단일 플랫폼에 통합해 이미 사용자에게 친숙한 줌 안에서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하도록 지원해 고객이 실제로 일상에서 겪는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