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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러링 서울’을 주제로 한 이번 팝업 스토어는 2000아카이브스, 글로니, 기준, 더 뮤지엄 비지터, 레스트앤레크레이션, 무신사 스탠다드, 시엔느, 타입서비스, 튜드먼트 등 현재 서울의 패션 트렌드를 이끄는 브랜드를 비롯해 스탠드오일, 필인더블랭크 등 잡화 브랜드까지 총 11개의 K패션 브랜드가 참여했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제품 구입에 신중한 일본 고객이 팝업 현장에서 제품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방문 후 무신사 글로벌 온라인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연계 진행했다. 방문객 럭키드로우, 팝업 기념 프로모션 코드 발행 등 여러 참여 기회를 제공한 결과 팝업 기간 중 참여 브랜드의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 거래액은 전월 동기간 대비 10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K팝 아티스트의 사복 패션으로 화제를 모은 글로니와 레스트앤레크레이션,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주목받은 여성복 브랜드 시엔느 등 여성 패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스트리트 무드가 돋보이는 캐주얼 브랜드 타입서비스와 지난 8월 무신사와 함께 일본에 공식 진출한 가방 브랜드 스탠드오일의 경우 준비한 수량을 빠르게 소진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기존 일본 소비자에게 인지도가 높은 K패션 브랜드 외에 2000아카이브스, 더뮤지엄비지터 등 신선한 감각의 K패션 브랜드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밖에 팝업 콘셉트에 맞춰 ‘거울 셀카’를 촬영할 수 있도록 연출된 피팅룸, 즉석 사진 촬영 등 한국의 소비자들이 즐기는 트렌드를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반응도 뜨거웠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오사카 팝업 스토어는 다양한 연령대와 취향의 고객이 찾는 백화점에서 진행된 만큼 K패션 브랜드는 물론 한국의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일본에서도 온·오프라인 모두 더 많은 K패션 브랜드가 고객을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