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은 누룽지 건더기와 은은한 불향이 나는 얼큰한 국물이 어우러진 ‘생면식감 얼큰누룽지탕면’을 출시.
‘생면식감 얼큰누룽지탕면’은 봉지 라면 최초로 누룽지 건더기를 함께 넣은 제품. 칼칼하고 뜨끈한 국물과 구수한 누룽지 건더기가 만나 매콤하면서도 구수한 국물 맛이 특징. 또한 다진 마늘과 각종 야채를 직화 볶음솥에서 장시간 볶아내 구현한 은은한 불향이 얼큰한 국물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
◇빙그레 ‘소프트 랩 생크림’
이번에 출시한 ‘소프트 랩 생크림’은 고(高) 유지방(39%) 제품으로 풍미가 풍부하며 B2B 전용 제품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1000ml 카톤팩으로 구성.
빙그레는 이번 달 초 ‘소프트 랩’이란 브랜드를 별도로 출범시켜 B2B 생크림 시장에 진출. 업계에서는 제과점과 카페에서 쓰이는 생크림 시장은 약 1100억원규모로 파악하고 있으며 최근 몇해동안 연평균 9% 내외로 성장.
빙그레는 ‘소프트 랩 생크림’ 출시를 통해 향후 B2B 사업 확대에 적극 나설 예정.
◇신세계푸드 ‘짬뽕친구 김말이’ 외
신세계푸드는 이른바 혼술족 공략을 위해 올반 가정간편식 안주류 7종을 출시.
주력 제품은 ‘나만의 작은 이자카야’라는 콘셉트로 출시한 ‘허브맛 촉촉한 닭구이’와 ‘향긋한 올리브와 새송이’. ‘허브맛 촉촉한 닭구이’는 국내산 닭 안심에 신선한 로즈마리 오레가노를 함께 구워 허브향이 스며들어 있는 것이 특징.
‘향긋한 올리브와 새송이’는 올리브유에 살짝 볶아
이 외에도 치킨너겟에 스위트 칠리소스를 함께 넣은 ‘스위트칠리 치킨너겟’, 닭 가슴살에 모짜렐라, 체다, 파르메산 등 치즈 3종으로 풍미를 높이고 닭다리 모양으로 먹는 재미를 더한 ‘트리플치즈 닭다리 너겟’, 얇은 튀김 옷으로 바삭한 닭다리 통살 튀김에 닭강정 소스를 버무려 먹거나 찍어 먹을 수 있는 ‘정통 닭강정’도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