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플랫폼 타다의 운영사 브이씨엔씨는 서울 시내 서울 내 1200세대가 넘는 아파트를 대상으로 탑승 위치 최적화 서비스를 시범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
서비스를 적용하는 대단지 아파트는 반포자이, 헬리오시티, 아시아선수촌, DMC 센트럴자이 등 70여 곳이다. 지상 차량 이동이 통제된 아파트 단지의 경우, 이용자가 호출한 동과 연결된 주차장 앞까지 찾아간다.
매끄러운 사용 경험을 위해 넓은 장소에서 이용자와 드라이버가 더 잘 만날 수 있도록 탑승 위치를 추천하는 서비스도 도입했다. 잠실 롯데월드나 삼성동 코엑스, 여의도 IFC몰 등 랜드마크와 주요 명소에서 타다 택시를 호출하면 탑승하기 좋은 위치를 자동으로 추천해 핀 포인트를 옮겨준다.
타다는 이번 서비스 도입을 계기로 서비스 적용 대상 단지와 건물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타다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이용자와 드라이버의 탑승 경험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타다는 택시 호출부터 하차까지 물 흐르듯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해 최상의 만족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