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ESG 경영 업무협약

서대웅 기자I 2022.06.17 09:48:52

국민 보건향상 위한 금융서비스
강원 공공의료원·취약계층 지원

[이데일리 서대웅 기자] 하나은행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왼쪽)과 김선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이 지난 16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ESG 경영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하나은행)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강원 원주에 소재한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대한민국 건강보험과 보건의료 관리 체계 발전을 선도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향후 5년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주거래 은행으로서 국민 보건 향상과 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체계적 자금 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하나은행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공공과 민간이 함께하는 ESG 경영 확산을 위해 △강원도 내 공공의료원, 취약계층 지원 △지역 진흥사업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도모 △사회적 기업 후원 등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 증대 활동 실천에 뜻을 모았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대한민국 건강보험과 보건의료를 책임지고 있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라며 “하나은행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ESG 경영 동반자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협업의 범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