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초명장이 고른 최고급 김 세트 등장

이승현 기자I 2013.01.24 09:44:31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동원F&B(049770)는 1년에 한 번만 수확이 가능한 ‘잇바디 돌김’을 정성스럽게 담은 명품김 선물세트 ‘양반 명장지선(名匠之選)’을 1000세트 한정 출시했다.

‘양반 명장지선’은 청정바다 신안에서 지주식으로 기른 잇바디 돌김 중 동원의 ‘원초 명장’이 직접 엄선한 김만을 골라 담았다.

잇바디 돌김은 1년 중 한 번만 수확이 가능한 최고급 김으로, 단 맛이 강하고 오돌오돌한 식감이 특징이다. ‘잇바디’란 치열의 순우리말로, 김발에 열린 김 모양이 치열처럼 고르다고 해 붙여진 이름이다.

지주식은 조수간만의 차가 있는 해역에 지주목을 박은 뒤 밧줄로 연결하고, 여기에 김 포자를 심어 키우는 것으로 100% 자연재배방식이다. 하루 2번씩 바닷물 밖으로 김이 노출돼 광합성을 할 수 있어 광택이 나고 맛이 좋다.

‘양반 명장지선’은 포장 역시 고급스럽다. 수작업으로 제작된 고급 케이스에 고급스런 느낌의 보자기로 한 번 더 포장했다.

안영후 동원F&B 식품BU장은 “‘양반 명장지선’은 동원의 원초 명장이 엄선한 최고 품질의 김만을 담았기 때문에 귀한 분에게 드리는 품격 있는 선물로 좋다“고 말했다.

양반 명장지선은 25일부터 식품전문쇼핑몰 동원몰(www.dongwonmall.com)을 비롯한 온라인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1세트(10매 10봉)에 15만원이다.





▶ 관련기사 ◀
☞동원F&B "설 선물에 '건강'을 담았어요"
☞동원F&B, 자회사들 호실적 긍정적..목표가↑-삼성
☞[이거 먹어봤니?]동원F&B "100% 국산 찰보리로 만들었어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