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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이익공유형 매장 '커뮤니티 스토어' 공모전 개최

김범준 기자I 2022.11.07 09:27:02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스타벅스코리아는 이익공유형 매장 ‘커뮤니티 스토어’의 지역사회 참여 활동을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이를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 및 일자리 창출 등 사회공헌 프로그램 연계를 위한 ‘빌드 유어 커뮤니티 스토어(Build Your Community Store)’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내에서 3곳 운영 중인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연계 시민단체(NGO)와 함께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이익공유형 매장으로 스타벅스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공모분야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지역 소통 및 참여 확대 △교육 및 자립지원 등 지정 주제 3개와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자율 주제 중 선택할 수 있다. 사회복지 및 비영리 관련 기관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와 소비자 및 파트너가 직접 참여하는 투표를 통해 수상할 예정이다.

대상은 5000만원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사업비와 국외 커뮤니티 스토어 벤치마킹 탐방을 지원받는다. 또 스타벅스와 함께 신규 커뮤니티 스토어의 파트너 기관으로서 참여하게 된다. 공모전 신청기간은 오는 12월 5일까지며, 최종 선정된 공모사업 지원기간은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다.

스타벅스는 이번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모전을 통해 지역사회 기관 및 전문가들과 더욱 유기적인 관계를 구축해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천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계획이다.

김지영 스타벅스 사회공헌팀장은 “사회공헌단체 및 전문가들과 소통 및 협력을 강화해 스타벅스 고유의 사회공헌 모델인 커뮤니티 스토어가 더욱 환영받는 매장으로 자리잡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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